티스토리 뷰

주식

주식투자의 관점

★모든정보공유★ 2021. 3. 14. 15:19
반응형

주식투자는 어떻게 하여야 할까?

많은 사람들이 주식이라고 하면 투기, 도박이라고 생각한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주식을 투기, 도박처럼 하면 그러한 방향으로 가게되고

투자의 관점으로 하게되면 말그대로 주식투자이다.

투자란 무엇일까?

소비자의 지갑에서 소비가 발생하면 매출이 발생하고

매출로부터 이익이 나오고 이익이 가치를 만들고

가치가 주가를 만든다.

이 모든 과정을 이해하는것이 바로 투자이다.

단순히 사전적 의미인 원금대비 수익률이 나는것이 투자가 아닌

주식투자의 투자는 바로 위의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즉, 투자는 우리의 삶이자 동반자이다.

이러한 삶 속에서 좋은 기업을 찾아야하는 것이다.

쉬운 말로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기업을 찾는 것이다.

"우리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삼성전자 주식은 사지않았다."

"우리는 카카오톡을 예전부터 이용해왔지만 카카오 주식은 사지않았다."

"우리는 현대자동차를 타고다니지만 현대차 주식은 사지않았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광팬이지만 해당 주식은 사지않았다"

우리의 지갑에서 돈이 해당 기업으로 흘러갔지만

우리는 그 기업의 주식을 사지 않았다.

얼마나 바보같은 행동을 해온 것인가?

내가 해왔던 소비가 다른사람을 부자로 만들어 주었다.

투자의 전 과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단지 소비라는 앞 과정만 했다.

이 글을 본 당신은 얼마나 후회하는가?

그렇다면 주식투자의 관점이란 무엇일까?

한마디로 나와 함께 할 기업, 앞으로 지갑을 열게 만들 기업

시대를 주도할 기업, 남들이 소비만 할때 나는 투자할 기업

바로 이러한 기업을 찾아서 투자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업을 찾는 것이 막막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투자의 기회는 언제든지 찾을 수 있다.

앞전에 말했듯이 삼성전자, 카카오, 현대차의 서비스 및 제품을

이용하면서 해당 기업의 주식은 안사지 않았는가?

그 기업들이 열심히 성장할때 당신은 소비만 하지 않았는가?

남들이 술 마실때, 담배 필 때, 차라리 그 기업의 주식을 사라

남들이 놀러갈 때, 영화 볼 때, 여가생활 즐길 때, 재밌는것을 할 때

차라리 관련된 기업의 주식을 사라.

이게 주식투자의 첫 시작이자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기회이자 투자를 이해하는 것의 첫 발걸음이다.

 

좋은 주식 고르는 법과 기준

안녕하세요 금융연구소 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에 관심을 가지는 개인투자자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로인해 다수의 초보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는 투자자가 많아

stockmyth.tistory.com

 

주식투자 반드시 해야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주식신화 입니다. 최근 주식투자를 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주식투자를 왜 하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세계 부자들이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었

stockmyth.tistory.com

 

시가총액 100조 시대

시대적 변화가 불러올 금융의 대혁명 많은 개인투자자들의 주식투자 열풍이 불어오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미래경제전망은 밝을것인지 새로운 도약을 재차 해내며 글로벌 경제의 선두주자로 나

stockmyth.tistory.com

 

2021년 유망 주식 업종

안녕하세요 주식신화 입니다. 2020년 주식시장이 마감하였습니다. 감염병 사태로 인해서 아주 좋은 기회가 왔었던 2020년도 주식시장이었는데요. 2021년은 어떠한 업종의 주식이 좋은 기회를 가져

stockmyth.tistory.com

 

저평가 성장주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주식신화입니다. 요즘 주식열풍이 참으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많은 이들이 주식으로 큰 수익을 내고자 하는데요. 삼성전자처럼 꾸준하게 많이 오를 수 있는 주식이 있다면 누구나

stockmyth.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장주 투자 하는 방법  (0) 2021.02.11
저평가 성장주 찾는 방법  (0) 2021.02.07
주식투자 반드시 해야되는 이유  (2) 2020.04.25
좋은 주식 고르는 법과 기준  (0) 2020.04.18
주식정보 및 주식정보지(12/01)  (0) 2019.12.0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